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은행 입출금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내역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검색을 통해서 날짜를 지정하고 해당 날짜에 입출금된 내역만 볼 수 있으며 특정 단어(글자)를 입력하여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현재 신한S뱅크 앱(어플)을 사용 중이라면 다음을 활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재 신한은행 계좌를 주 거래로 쓰고 있거나 체크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종종하는 분이라면 입출금 알림서비스인 S알리미 어플(앱)도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해당 서비스는 무료이며 실시간으로 입출금내역을 알림으로 보내줍니다.)

신한S뱅크 어플(앱)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옆에 있는 S알리미가 신한은행 입출금내역을 알려주는 앱(어플)입니다.


[목차]

1. 신한계좌조회 및 잔액확인.

2. 입출금내역을 확인하는법.

3. 입금/출금 내역을 따로 검색하는 방법.

4. 통장개설일자(날짜) 및 마지막 거래날짜 보는법.

5. 거래내용을 검색해서 상세하게 내역을 조회하기.



신한은행 입출금내역 및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신한S뱅크 어플(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갤럭시, LG 등)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최초 가입 시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1. 신한계좌조회 및 잔액확인.

첫 번째로 신한은행의 계좌번호 확인 및 잔액조회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신한S뱅크 앱(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계좌조회]를 선택하세요.

그럼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신한은행 계좌번호 및 잔액을 볼 수 있습니다.


2. 입출금내역을 확인하는법

두 번째로 입출금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상세조회란을 터치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최근 거래 내역이 보여질 것입니다. 여기서 보다 더 많은 결과를 조회하고 싶다면 1주일, 1개월을 선택해서 보시면 됩니다.



3. 입금/출금 내역을 따로 검색하는 방법.

출금, 입금을 따로 검색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전체]를 선택합니다. 그럼 조회하는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금을 선택하면 입금한 내역만 보여지게 됩니다.


4. 통장개설일자(날짜) 및 마지막 거래날짜 보는법.

어느 지점에서 계좌를 만들었는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거래한 날짜는 또 어떻게 되는지 역시 알 수 있습니다.

[ +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의 이름, 신규일자, 최종거래일, 계좌관리점 등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거래내용을 검색해서 상세하게 내역을 조회하기.

특정 단어를 이용해서 입출금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잔액/검색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내용검색]을 선택하여주세요. *참고: 입출금내역에서 잔액을 보고 싶다면 위 [잔액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거래내용 검색란에 위와 같이 특정 단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검색이 완료되면 위 오른쪽처럼 며칠, 몇 시에 얼마의 입출금이 있었는지 조회가 됩니다.


이상으로 신한S뱅크 앱(어플) 사용법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은행에 방문을 하거나 혹은 컴퓨터로만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모든 것들을 볼 수 있게 되어서 상당히 편리한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