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자등록증 폐업사실증명서(확인서)를 받기 위해 옛날에는 세무서에 찾아가서 기다린 후에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하고 받을 수 있었으나 이제는 시대가 많이 좋게 변해서 PC(컴퓨터) +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인터넷에서 발급신청을 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사업자 폐업사실증명서(확인서) 인터넷 발급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가까우 세무서에 찾아가셔서 사업자폐업확인서(증명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폐업사실증명서 발급 시간은?

폐업사실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으면 따로 수수료는 들어가지 않게 되며 세무서영업시간 안에 신청을 하면 3시간 이내로 처리가 되며 발급이 됩니다.


사업자 폐업사실증명서(확인서) 인터넷 발급신청하기!


인터넷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네이버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민원24라고 검색 후 해당 공식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세요.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로그인 후...

로그인을 하시고 왼쪽 상단에 있는 [민원안내]에서 테마별민원이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민원테마에서 [세금]을 선택하여 주세요.

그리고 [폐업사실증명]란을 선택합니다.

민원안내, 기본정보 등등을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주세요.

폐업사실증명신청이라는 곳으로이동이 될 것입니다. 사업자구분,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주민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수량, 사용용도 등등을 모두 기재하여 주시고 [민원신청하기]란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