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예전과 달리 많은 분들이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소통하는 거보다 카카오톡(Kakaotalk)앱을 이용해서 대화를 하고 파일을 주고 받는다고 합니다. 와이파이(WiFi)가 연결됐을 때 무료로 이를 이용할 수 있고, 각종 사진, 동영상 및 기타 파일 공유 역시 매우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 싶은데요.



카카오톡 사진을 다운로드받으면 갤러리(사진이 들어 있는)앱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진을 PC로 보내고 싶을 때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고 그 사진을 찾으려고 하는데 그 사진을 찾을 수가 없죠.

카톡에서 사진을 받고 컴퓨터랑 스마트폰이랑 연결을 하고 그 사진을 PC로 옮기고 싶을 때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카카오톡(카톡)에서 받은 사진을 저장하는법 및 저장된 사진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실 것은 카카오톡(카톡)에서 사진을 보낼 때 원본으로 사진을 보낼 수 있는데 이는 보내는 사람이 [원본으로 보내기]를 미리 설정한 상태에서 보내야 받는 사람이 해당 사진을 원본으로 다운로드(스마트폰에 저장)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카톡) 사진은 저장기간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사진을 공유받고 10일 안으로 해당 사진을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해당 저장기간이 만료될 경우 그 사진을 볼 수도 없고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 및 카톡 사진저장하는법.

아래의 내용은 안드로이드(Android) 갤럭시S8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iPhone) 또는 LG 스마트폰에서 카톡사진저장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 카톡에서 받은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

저장할 사진이 있는 대화방으로 입장을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받을 사진을 찾으시고 해당 사진을 터치(선택)하여주세요.

왼쪽 아래에 (밑으로 향한 화살표인) 다운로드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저장되었습니다.]라고 나오게 됩니다.


※만약에 (밑으로 향한 화살표인) 다운로드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해당 사진을 살짝 터치해주면 보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받은 사진은 스마트폰에 있는 [갤러리]앱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겠습니다.



2 카카오톡 사진 저장위치는?

카톡에서 다운받은 사진의 저장위치는 DCIM, KAKAOTALK 폴더가 아닌 PICTURES라는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PC(컴퓨터)에서도 마찬가지로 PICTURES 안에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에서 저장시킨 사진 저장경로를 확인하기 위해서 [내 파일] 앱을 실행합니다.

[내장 메모리]를 눌러줍니다.

Pictures라는 폴더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kakaotalk폴더를 터치하면 아까 전에 다운로드를 받았던 사진이 들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