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자고 일어났을 때 이불에 생리 혈흔이나 밤에 흘린 코피로 인해서 이불에 피가 묻어있으면 당황스러운데요. 일어나자마자 이불을 확인해서 바로 알아차릴 때 빠른 대처로 핏자국을 지울 수 있지만 쉽게 알아차리지 못해서 내버려둘 경우 핏자국을 지우기가 힘든데요. 



저도 핏자국이 보이면 바로 대처를 하려고 하는데 아침 출근 시간에는 그냥 놓아두고 퇴근 후 집에 와서 하려고 하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불핏자국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불 핏자국 없애는 법 총 모음


△ 피 얼룩을 지울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차가운 물로 세탁해주는 것입니다. 

피묻은 이불을 세탁할 때 높은 온도는 절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온수가 피 얼룩에 닿으면 얼룩이 이불이나 옷에 고정되어 지우기가 더 힘들어지는데, 39~40도 아래 온도의 물로 세탁하는 것이 피얼룩제거에 좋습니다. 


△ 시간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불과 피 얼룩은 한시라도 빠르게 지우는 게 좋습니다. 혈액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얼굴이 변질하고 산화되어 지우기가 어려워집니다. 혈액이 생긴 후 바로 세탁을 하면 비누와 일반세제만으로도 잘 지워지게 됩니다. 시간이 오래 지나고 나면 다른 얼룩보다도 지우기가 많이 힘드니 다음으로 미루지 말고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산화 수소를 이용해주세요.

제가 한의원을 간 적이 있는데 침을 맞았던 부위에서 피가 많이 났어요. 그래서 시트에 피가 묻었는데 간호사분들이 바로 무엇인가를 가지고 와서 닦았습니다. 거품이 뽀글뽀글 나면서 바로 없어지는 것이 너무 신기해서 물어보니 과산화수소라고 하시는 거에요.



집에 오는 길에 바로 과산화수소를 하나 사 와서 비상용으로 비치해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옷이나 이불 핏자국을 지울 때 과산화수소가 효과적입니다. 


△ 콘택트렌즈 세정액을 뿌려주세요.

저도 처음 알게 된 피얼룩제거 방법인데요. 현흔이 있는 부분 위에다 렌즈 세정액을 뿌려준 다음 15분~20분 후에 빨랫비누 혹은 세제로 비벼서 세탁하면 말끔하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 집에 과산화수소와 콘택트렌즈 세정액이 없을 때는 음식재료인 무를 이용해보세요.

이불 핏자국이 묻었을 경우 그 아래에 수건 혹은 천을 깔아주세요. 천 위에 핏자국이 있는 이불을 올린 후 무로 내리치듯이 두드리는 방법인데요.


무는 단면이 보이게 잘라준 후 그 단면으로 핏자국이 있는 부위를 쳐주면 아래에 천에 묻어나는 방법으로 핏자국을 없앱니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무를 갈아준 다음 무즙을 만들어줍니다.


그 무즙을 거즈에 묻힌 후 핏자국이 있는 부위에 두드려주면 됩니다. 무 안에는 아스타 아제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단백질인 혈흔을 분해해주어 자국을 없애주는 원리입니다. 이불의 앞부분과 뒷부분을 이 방법을 통해서 없애줍니다. 이 방법을 한 다음 깨끗한 천 혹은 수건으로 그 부분을 닦아내면서 마무리해주세요.


△ 생각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강을 갈아줍니다. 이불 핏자국이 있는 부위에 10~15분 정도 올려준 후 기다립니다. 한 번 확인 후 핏자국이 남아있다면 더 올려두시면 되는데요. 그 이후 거즈에 생강을 넣은 후 혈흔이 있는 부위를 톡톡 두들기듯 눌러줍니다. 그 후 일반 손빨래를 해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