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사용법으로 아이폰 일련번호 및 IMEI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일련번호와 imei코드는 각 기기(아이폰)마다 가질 수 있는 고유번호를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리점, 수리점을 제외한 다른 곳에) 타인에게 웬만하면 알려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일련번호와 imei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면 그 사람이 본인의 기종이 무엇인지 그리고 25%요금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와 리퍼기간 조회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언제 구매를 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 및 IMEI조회하는법(리퍼기간보는법 포함)

아이폰 imei, 일련번호조회하는 방법은 아이폰8플러스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일련번호는 리퍼기간을 조회할 때 필요하며 아이폰 imei는 요금 25%할인가능여부 및 도난(분실)폰 확인할 때 주로 쓰입니다.


1.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시고 [설정]앱(어플)으로 이동을 합니다. 설정 앱 안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일반]을 찾아주고 터치하세요.

일반항목 안에서 가장 위에 있는 [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에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것과 같이 사용자의 아이폰 고유번호인 일련번호 그리고 IMEI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법


[바로가기] ▶애플 공식홈페이지


위 애플 공식홈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일련번호를 쓰고 코드를 적어주세요. 계속버튼을 누릅니다.

위처럼 [수리 및 서비스 보증: 유효함]이라고 뜨면 리퍼기간이 남았다는 뜻입니다. 제가 예전에 쓰던 아이폰7리퍼기간은 2018년 4월 21일이네요.


만약 녹색 동그라미가 아니라 노란색 동그라미일때는 리퍼기간이 끝났다는 뜻이며 리퍼가 불가능하다는 말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