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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국세청 홈택스(인터넷)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온라인(인터넷)에서 받는 것이 아니라면 세무서에 직접 가셔서 신청을 하고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본인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세무서에 방문하기.

2.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가까운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받기.

3.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인터넷으로 발급(출력)받기.


1번을 이용할 때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확실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2번, 3번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직접 받으러 가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인터넷으로 신청(국세청 홈택스이용)

이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며 이를 이용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어쩔 수 없이 세무서에 찾아 가셔야 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및 로그인하기.

네이버로 이동을 합니다.

검색란에 [홈택스]라고 쓰고 엔터(Enter)버튼을 누릅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가입을 아직 안했다면 가입을 하여주세요. 

가입 후 로그인을 할 때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2.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신청하기.

홈택스에 로그인을 하고 [민원증명]란으로 이동을 합니다.

오른쪽 노란색 박스 안에 있는 [소득금액증명]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확인합니다.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모두 정확하게 설정합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 희망수량을 설정합니다.


수령방법에서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그리고 인터넷열람 이 2개의 뜻은 출력을 할 것인지 아니면 모니터 화면으로 그저 보기만 할 것인지 묻는 여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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