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2017년 10월 28일에 작성이 됐습니다.) 요즘 아이폰8,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X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한국 발매일을 기다리지 못하고 북미판 티모바일 아이폰8을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 아이폰같은 경우 딱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것도 아니고 할인이 갤럭시, LG보다 좋은 게 아니라서 그냥 후딱(?) 사버렸죠.
아이폰7 그리고 아이폰8에 차이점은...?
아이폰7과 아이폰8의 가장 큰 차이점을 말하라면 뒷면의 디자인이 바뀐 것과 고속충전,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실제 가지고 있는 아이폰7, 아이폰8을 야간에 저조도 촬영을 하여보면 아이폰8이 훨씬 더 밝게 잘 나옵니다.
그러나 지금 아이폰7을 쓰고 있다면 딱히 아이폰8로 바꿀 필요는 좀 없다고 생각합니다. 놀랄정도로 큰 변화가 (아이폰x만큼)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4.7인치에서 플러스(plus)모델로 간다면 분명 보다 좋은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물모드는 진짜 좋은 거 같아요.)
아이폰8 고속충전에 필요한 애플 정품 충전기
아이폰8에서는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근데 삼성의 갤럭시처럼 고속충전을 할 수 있는 충전기를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고속충전을 하고 싶다면 따로 구매를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한 가지 팁으로 아이폰을 보다 빠르게 충전하고 싶으면 아이패드 어댑터를 이용하시면 약간 더 빠른 충전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을 위해서 필요한 어댑터는?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에서 지원하는 고속충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29W USB-C 전원 어댑터 그리고 USB-C Lightning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이 둘의 가격을 합치면 총 9만1천원이 됩니다. 아이폰가격+9만1천원... 그리고 케이스에 보호 필름까지 합치면 가격이 꽤 쎄네요.
요즘에 나오는 충전기들은 애플(Apple)제품과 호환도 잘되고 잘 나와서 딱히 큰 문제점은 발생되지 않지만 그래도 나중에 아이폰이 고장났을 때 충전기를 타사 제품을 이용한 것이 발각되면 무상수리를 하여주지 않게됩니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기기들이 그렇겠지만 정품을 쓰는 것이 제일 좋죠.(호환성, 안전성)
29w usb-c 전원 어댑터는 5만9천원입니다.
애플(Apple) 공식 홈페이지에서 말하길 고속 충전을 활용하려면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에 연결해서 쓰라고 나와 있습니다.
*중요:
해당 29w usb-c 전원 어댑터를 구매한다고 해서 라이트닝(Lightning)케이블 선을 같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아이폰8 고속충전기를 구매할 때는 29w usb-c 전원 어댑터와 USB-C Lightning(라이트닝) 케이블을 같이 따로 따로 구매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고속충전이나 무선충전이 필요없다면 괜찮겠지만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고속충전기는 챙기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공항에서 충전을 할 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