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용량 및 가격(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중에는 상당히 많은 클라우드(Cloud)서비스가 있지만 가장 안정적인 클라우드는 개인적으로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인 거 같습니다. 이 두 개의 클라우드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클라우드는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입니다.



맥북+윈도우를 쓰고 있다면 구글드라이브보다 드롭박스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맥북에서 만든 파일이 윈도우에서는 글자가 분리돼서 보이기 때문입니다. 드롭박스가 또 맥북, 아이폰에서 구글드라이브보다 더 호환성이 좋아서 쓰기도 좋습니다. 단, 윈도우PC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면 구글드라이브도 충분히 좋은 클라우드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및 가격(요금제) 정보입니다.


1. 구글드라이브 무료 용량은?

구글드라이브의 기본 무료용량은 15GB입니다. 이 15GB의 스토리지(저장소)는 지메일, 구글포토의 용량이 포함됩니다. *단 구글포토 무제한을 쓴다면 용량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15GB의 무료용량은 구글회원들에게만 주어지는 것이며 각 계정마다 15GB씩 계속 주어집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구글계정을 2개 이상씩 만들어서 파일을 보관하시더군요.


2. 유료 가격(요금제)는?

구글 드라이브 유료 용량은 100GB, 1TB, 10TB, 20TB, 30TB가 있습니다. 10TB를 쓰려면 선택적 동기화를 이용해서 동기화되는 파일관리를 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00GB의 요금제를 제 주변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거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1TB가 제일 인기라고 하는군요. 1TB짜리는 한 달에 11,900원이고 꽤 부담스러운 금액인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