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Evernote)에는 안타깝게도 탈퇴 및 계정삭제라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말은 그냥 해당 계정을 비활성화로 만들어서 쓰지 않게 만드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이해하기 좀 힘들지만 해외 쪽 웹사이트 및 프로그램은 가입은 쉽지만 탈퇴기능이 없습니다. 예전에 페이스북(Facebook)초창기 때도 비활성화는 있는데 탈퇴기능이 없었고 많은 사용자들이 건의를 해서 계정 영구삭제기능을 만들어 줬죠.
아직까지 그래도 에버노트만큼 많은 기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노트 앱(어플)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윈도우와 맥북,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같이 쓰거나 여러 플랫폼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에버노트가 정말 괜찮은 노트클라우드입니다.
요즘 베어(Bear), 원노트(OneNote), 드롭박스 페이퍼(Dropbox Paper) 등등의 좋은 메모 앱(어플)들이 있기는 하지만 (위 3개와 비교를 했을 때)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안정적인 동기화+좋은 기능은 역시 에버노트가 최고인 거 같습니다.
*탈퇴는 없고 비활성화가 있다.
위에서 잠시 언급을 했지만 에버노트는 애플(Apple)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처럼 탈퇴(영구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에버노트에서 말하는 비활성화는 거의 탈퇴와 가깝습니다. 한 번 비활성화로 해버리면 에버노트 계정(이메일)으로 다시 재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활성화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에버노트 서버에 자료를 남긴 상태로 만들고 싶지 않다면) 노트를 휴지통으로 보내서 휴지통비우기를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
여러 기기(플랫폼)에서 에버노트를 사용 중이라면 깔려 있는 에버노트앱에서 동기화를 누르거나 혹은 삭제를 해주셔야 다른 플랫폼에서 (동기화가 되기 전인) 자료를 볼 수 없겠습니다.
에버노트(Evernote) 탈퇴로 계정삭제하는 방법.
에버노트(Evernote) 웹버전으로 접속을 합니다.
제가 알기로 에버노트 탈퇴는 앱(어플)과 PC설치 프로그램에서는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에 로그인을 하시고 왼쪽 아래에 있는 에버노트 계정프로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으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계정 요약을 클릭합니다.
계정요약 화면 제일 밑으로 화면을 이동을 하면 Evernote 계정 비활성화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비활성화 글씨를 클릭합니다.
[예,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싶습니다.]라고 쓰여진 네모 칸을 클릭해서 체크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에 쓰여진 [회원님의 계정을 비활성화]라는 문구를 다시 한 번 더 잘 보시고 계정을 지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