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현대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간수치가 과거에 비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음주문화가 발달하게 되면서 잦은 과음때문에 간수치가 점점 더 높아지는 진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간수치 내리는 방법 및 음식을 통해서 본인의 건강을 챙기도록 노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 들어 있는 간은 딱히 큰 위험이 발생하기 전까지 어떠한 통증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본인의 간에 대한 걱정이 많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 간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야만 하겠습니다. 단순히 알코올을 해독하는 기능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간수치 낮추는 음식 BEST 10가지를 기억하세요.

간수치가 올라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약물복용, 담배, 음주, 피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5가지 중에 하나가 지속되면 간에 염증이 생기고 간수치가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되면서 건강이 매우 안좋게 되는 것입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간수치 낮추는 음식을 들어가기 전에 간수치 낮추는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을 참고하여 주세요.

1. 휴식을 충분하게 취합니다.

몸이 피곤하면 간도 피곤하게 됩니다. 반대로 간이 안좋은 사람이 피로감을 많이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잦은 피로감을 느끼거나 간수치가 높은 분이라면 평소에 조용한 곳에서 좋은 공기를 마시며 휴식을 충분하게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인스턴트 음식을 최대한 피하세요.

하루 3끼를 모두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 3끼를 채우기 위해서 인스턴트(정크)음식을 먹는 것은 먹지 않는 거보다 더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정크푸드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간에 무리를 주며 간수치를 더 높에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3끼를 채우기 위해서 무언갈 먹어야만 한다면 과일+채소 주스 혹은 우유, 두유와 같은 것으로 채우는 게 좋습니다.

3. 금연 그리고 금주를 합니다.

본인의 몸을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 중 가장 첫 번째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며 두 번째가 과음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이 금연, 금주가 높은 간수치를 낮게 만드는 가장 기초적인며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단순히 음식만 섭취해서는 빠르게 회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위 3가지의 기본적인 간수치낮추는 방법을 인지하시고 다음의 음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복숭아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며 간 건강을 예방할 수 있는 과일이 바로 복숭아입니다. 이 복숭아는 간수치를 낮추는 과일(음식)이기도 하지만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과일이 되겠습니다.


2. 양배추

사람에게 좋은 야채 베스트 5를 꼽으라면 항상 들어가는 야채가 바로 이 양배추입니다. 몸 안에 있는 독소를 밖으로 빼주며 간질환에도 좋고 숙취에도 상당히 좋은 채소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해독주스의 절대 지료가 바로 이 양배추이기도 합니다.


3. 무우

흔한 재료라고 별로일 것이라는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이 무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 성분은 피로해진 간을 빠르게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숙취에 좋은 채소입니다. 과거에는 과음을 하고 무를 먹으면 금방 낫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무는 간과 해독작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콩나물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을 뽑으라면 콩나물국을 아마도 생각하실 것입니다. 이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있고 그 성분이 간을 도와 해독작용을 합니다.


5. 문어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간기능을 회복시켜줍니다. 그리고 이 문어에는 상당량의 타우린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높은 단백질 DHA 역시 갖고 있어서 사람의 뇌에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6. 바지락

해장국 안에 꼭 들어가는 바지락에는 간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바지락에는 미네랄, 비타민, 타우린이 들어 있어서 간이 해독작용을 할 때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 부추

국밥으로 해장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부추를 더 많이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부추는 간 기능을 도와서 해독을 빨리 할 수 있도록 돕고 지친 기력을 빨리 회복시키는 데 좋은 음식입니다.


8. 쑥

쑥은 사람의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며 간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특히 추운 겨울 과음을 하고 아침에 출근을 할 때 드시면 속이 편안하며 따뜻하고 간이 해독작용을 할 때 돕습니다.


9. 홍삼

홍삼은 쑥과 마찬가지로 차가운 몸을 따뜻하게 감싸며 간 기능을 돕고 피로해진 간을 다시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헛개나무

편의점, 슈퍼마켓에 가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헛개나무 역시 간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이며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헛개는 지방간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간수치를 낮게 만들고 간기능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