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은 우리의 피로를 해소하고 독소를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하지만 이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는 데요. 증상이 악화할 때까지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것이 간의 특징인데요.



간은 한 번 안 좋아지면 정상기능까지 돌리는 게 너무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 건강이 나빠지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고 신경을 쓰고 관리하는 것이 너무 중요한데요. 오늘은 간수치 높을때 증상과 간수치 낮추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수치 낮추는 법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건강한 습관을 갖는 것이 건강한 몸을 가꾸는 데에 좋은 데요. 간 수치가 높다면 평소 어떤 음식을 먹는지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인스턴트음식을 자주 사서 먹거나 기름진 음식과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드시지는 않으신지요? 특히나 먹기 간편해서 자주 사서 먹게 되는 인스턴트 음식은 우리 몸에 안 좋은 첨가제와 지방, 나트륨등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많이 바쁘더라도 먹는 것만큼은 신경을 써서 몸에 좋은 채소와 과일을 먹이 간수치 납추는법으로 좋습니다.


-금주와 금연

흡연과 잦은 음주는 간 수치를 높이는 주된 원인데요. 술을 마시지 않는 것과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만으로도 간 수치를 어느 정도 낮춰주는 데요. 건강이 좋지 않고 몸에 이상이 본인 스스로 느껴진다면 술과 담배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그게 힘들다면 서서히 줄여가는 것도 방법인데요. 어쩔 수 없이 술자리를 해야 하는 경우는 술 먹고 다음 날 숙취 해소를 헛개차, 꿀, 콩나물과 같이 몸에 좋은 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 높을때 증상 


-만성피로 증상

간이 좋지 않을 때는 아무리 많이 쉬고 잠을 충분히 자더라도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잠을 푹 자고 일어났는데도 불구하고 피로감이 있고, 이런 피로감이 오래 지속한다면 간수치 낮추는 법으로 병원에 가서 간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소변의 색깔이 변합니다.

간 수치가 올라가면 대소변을 볼 때 힘이 들고 대소변의 색이 많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간이 안 좋으면 대변 색이 평소보다 매우 연하고, 소변은 색이 진해지며 진한 갈색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