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흔하게 겪는 두드러기이긴 하지만 두드러기가 나 있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아픈데요. 아이의 두드러기가 난 부위가 빨개지거나 하얗게되고 가려움증으로 인해 밤잠을 설치면 빨리 낫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요. 두드러기는 몇 시간이 지나거나 며칠이 지나면 일반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만성 두드러기나 급성 두드러기가 생겼다면 몇 주나 몇 달을 가기도 하는 데요. 두드러기는 우리 몸이 감염과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 알레르기, 열, 불안감 등과 반응하여 히스타민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생기는 결과물 같은 것입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자주 겪는 아기배두드러기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기배 두드러기 증상 및 치료방법


1. 아기배두드러기 증상

아기와 유아의 두드러기는 정해진 부위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몸 상태에 따라서 온몸에 걸쳐 나타날 수 있는데요. 성인보다도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특이성 두드러기란?

▶한랭 두드러기 : 갑작스러운 날씨변화로 인해서 추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보이는 두드러기 증상으로 피부가 붉게 변하면서 팽창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 날씨가 너무 더워 땀을 흘릴 때와 뜨거운 탕에 있다가 나왔을 때, 운동해서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몸에 나타나는 크지 않은 두드러기입니다.



▶접촉성 두드러기 : 어떤 물질과 접촉이 이루어졌을 때 부풀어 오르는 두드러기 증상입니다. 접촉성 두드러기 증상이 심해지면 접촉성피부염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주로 액세서리류와 어패류, 화학약품과 채소 등 다양한 물질에서 나타납니다.


▶피부묘기증 : 손톱이나 외부의 충격 때문에 자극이 되었을 때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입니다. 


3.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원인?

성인은 몸 상태가 좋고 면역력이 강하면 두드러기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것에 반해 아이들은 두드러기가 지속해서 반복되는 데요. 그래서 아이들이 두드러기 증상이 있으면 항상 걱정되는 거 같아요. 


▶아기배두드러기 유발물질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환경적인 원인이 가장 큰데요. 그 외에 알레르기 유발물질과 벌레 물림으로 인해서 감염증과 아이가 사용하기에는 자극이 너무 강한 화장품 사용으로 인해서 두드러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아기배두드러기증상 치료방법

▶가려움과 발적 증상이 지속한다면 시원한 물에 목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가려움증으로 힘들어한다면 시원한 물을 이용해 목욕을 시켜주면 피부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자극받은 피부를 안정시켜줍니다. 아이의 온몸에 걸쳐서 두드러기 증상이 있을 때는 베이킹 소다를 욕조에 소량 넣은 후 목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체온이 갑자기 떨어질 수 있으니 욕조에는 5분~10분 정도만 몸을 담그고 있어야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