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동생은 군대를 제대하고 집에서 학교 복학 때까지 쉬고 있는 데요. 최근에는 친구들이 하나둘씩 제대를 해서 그런지 날마다 밖에 나가서 술을 마시고 오는 거 같아요. 새벽까지 술 마시는 거 보니까 나도 저 나이 때는 그랬나 싶기도 하지만 신기한 거 같아요. 술 마시고 다음 날 힘들어하면서도 또 저녁만 되면 술을 마시러 나가더라고요.



술 마시고 다음 날 술 해독에 좋다는 음식을 어머니께서 해장국이나 간식으로 많이 챙겨주고 있는 데요. 저보고도 한번 알아보라고 하셔서 알아봤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아들 몸이 상하지 않을까 술해독 시간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줄일까 걱정하시는데요. 오늘은 술해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해독에 좋은 음식 안내


ⓐ 꿀

저도 술 마시고 다음 날 꿀물을 많이 마셨는데요. 정말 아무것도 먹지 못할 때는 편의점에서 레몬이 들어간 꿀차를 사 먹었던 거 같아요. 꿀 안에 들어있는 과당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간해독에 좋은 음식 꿀을 약간 미지근한 물에 타서 드시면 수분도 섭취할 수 있고, 알코올로 인해 자극을 받은 위장을 달래주게 됩니다. 



ⓑ 조개류

술 마시고 다음 날 해장국으로 콩나물국을 많이 드시는데, 바지락이나 재첩을 넣은 국을 먹는 것도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 데요. 조개는 간 기능을 정상적으로 되돌려주고, 숙취의 원인 알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빠르게 분해해줍니다. 그리고 조개 안에 있는 타우린이 피로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안주로 조개를 먹어도 도움이 많이 되겠죠.


ⓒ 달걀

달걀은 술해독에 좋은음식 중 하나인데요. 특히 북엇국이나 계란국, 해장라면을 먹을 때 달걀을 넣어서 먹으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데요. 달걀은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안에 들어 있는 메타닌 성분이 술 마신 다음 날 피로유발 물질 그리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술로 인해 속 쓰림 증상을 보호해줍니다.


ⓓ 콩나물

흔하게 많이 먹는 해장국 콩나물국은 술 해독에 큰 도움이 됩니다. 콩나물 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콩나물 안에 있는 아스파라긴산은 알코올로 인해 간에 부담된 것을 완화해줍니다.


ⓔ 무

콩나물 국을 끓일 때 무를 넣는 것이 좋은데요. 술해독에 좋은 음식 무를 넣으면 국물이 시원한 맛도 나지만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무는 비타민C가 풍부해 술을 마신 다음 날 위장이 불편한 것을 해소해주고, 무안에 풍부한 수분이 음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탈수증상과 수분이 부족한 것을 막아줍니다. 


ⓕ 자몽

자몽주스가 간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해장에 좋다는 것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숙취의 원인 중 가장 큰 이유는 술 안에 있는 알코올 성분으로 인한 이뇨작용인데요.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우리가 마신 물의 양보다도 소변으로 많은 양의 수분이 배출되어 숙취를 겪는 데요. 이로 인해 탈수현상을 겪게 되고 숙취가 더 오래가게 됩니다. 그래서 술 마시고 다음 날은 술해독에 좋은 음식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몽주스는 술로 인해서 약한 간을 원래대로 되돌려주고,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